캠핑장 상세 정보
* 땅바닥 형태
잔디 | 데크 | 파쇄석 | 맨흙 | 기타 |
* 이용조건
화로대사용 | 동계캠핑 | 반려동물출입 |
* 편의시설
전기 | 온수 | 샤워실 | 매점 | 장작판매 |
온수샤워 | WiFi | 장비대여 | 수영장 | 운동장 |
* 주변시설
낚시 | 해수욕장 | 계곡 | 산책로 | 강 |
호수 |
* 숙박시설
카라반 | 팬션 | 방갈로 | 글램핑 |
선녀와나무꾼은 경기 양주시 덕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잔디, 파쇄석 사이트가 총 15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백화암, 양주시, 양주향교가 있고, 주변에 다른 캠핑장으로 장자울 캠핑장, 불곡산 캠프농장, 씨알농장, 또바기 쉼터 캠핑장, 양주캠핑이 있습니다.
야영장 사이트 수 | 15개 | ||
편의시설 |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 ||
동계캠핑 | 불가능 | ||
반려동물 출입 | 불가능 | ||
땅바닥형태 | 파쇄석, 잔디 | ||
지번주소 | 경기 양주시 덕계동 540 | ||
도로명주소 | 평화로1501번길 90 | ||
전화번호 | 031-861-5800 (다른 전화번호 보기)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잔디 | 데크 | 파쇄석 | 맨흙 | 기타 |
화로대사용 | 동계캠핑 | 반려동물출입 |
전기 | 온수 | 샤워실 | 매점 | 장작판매 |
온수샤워 | WiFi | 장비대여 | 수영장 | 운동장 |
낚시 | 해수욕장 | 계곡 | 산책로 | 강 |
호수 |
카라반 | 팬션 | 방갈로 | 글램핑 |
장자울 캠핑장은 경기 양주시 덕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파쇄석, 맨흙 사이트가 총 30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장작판매,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불곡산 캠프농장은 경기 양주시 산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게시판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디 사이트가 총 30개로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장작판매 등의 편의시설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씨알농장은 경기 양주시 광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파쇄석, 맨흙 사이트가 총 150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장작판매 등의 편의시설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바기 쉼터 캠핑장은 경기 양주시 광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파쇄석 사이트가 총 50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장작판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주캠핑은 경기 양주시 칠봉산로168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파쇄석 사이트가 총 30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장작판매, Wi-Fi,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화암(양주), 4km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325-194 (유양동)
문의 : 031-840-1582
백화암은 경기도 양주시 양주읍 유양리 불곡산(佛谷山)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이다. 양주의 관아가 있던 유양리 불곡산에 자리한 백화암은 신라시대의 고찰로 도선(道詵)국사에 의해 ‘불곡사(佛谷寺)’로 창건되었다고 전해진다. 이후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중건되고, 조선 후기에 와서 백화암으로 바뀌게 된다. 그러나 한국전쟁 때 사찰의 대부분이 전소되어 옛 모습을 찾아보기는 힘들며, 남아 있는 몇몇의 유물들을 통해 유추해 볼 수밖에 없다. 절 입구에는 수령 500년가량 된 느티나무가 서 있으며, 나무 아래에는 1841년(헌종 7)에 세운 양주 목사 서염순(徐念淳)의 선정을 기리는 비석이 세워져 있다. 또한 절 앞마당에 신복사지 삼층석탑을 본 떠 새롭게 만든 삼층석탑의 기단부에 끼워져 있는 연화대좌는 신라 말이나 고려 초의 것으로 보여 절의 창건과도 관련이 있는 듯하다. 백화암은 절 이름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관음기도 도량이다. 이를 대변하듯 절에서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목에는 큰 암벽을 깎아 조성해 놓은 마애삼존불상이 있다. 최근에 조성한 이 마애불은 아미타여래좌상, 관음보살입상, 대세지보살입상으로 이루어진 아미타삼존불로 유난히도 흰 석질을 띠고 있다. 한편 절 바로 아래에 있는 솟아나는 약수는 가뭄에도 물이 줄지 않고 한겨울에도 얼지 않는다고 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백화암은 경기도 양주시 양주읍 유양리 불곡산(佛谷山)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이다. 양주의 관아가 있던 유양리 불곡산에 자리한 백화암은 신라시대의 고찰로 도선(道詵)국사...
양주시, 4.6km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문의 : 031-8082-4114
경기도의 중앙 북부에 자리잡고 있다. 동쪽은 포천군,서쪽은 파주시와 고양시, 남쪽은 서울특별시와 의정부시, 북쪽은 연천군, 북동쪽은 동두천시와 연천군에 접하고 있다. 2003년 10월 19일 시로 승격되었며 면적은 310.21㎢, 인구는 199,674명(2013 3월말 기준)이다. 행정구역은 1읍 4면 6동이 있으며, 시청 소재지는 양주시 남방동 1-1번지에 있다. * 자연환경 서울과 원산을 잇는 추가령지구대의 남부에 위치하여 시의 대부분이 산지를 이루며 그 사이에 좁은 저지대가 길게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발달하였다. 천보산이 그 주축을 이루며 포천시과의 경계를 이룬다. 서쪽은 두 줄기의 산지로 이루어지는데 안쪽은 마차산, 도락산, 불국산 등의 해발 400m 내외의 산지이고, 그 바깥쪽으로는 감악산, 노고산 등 높은 산들이 있다. 이 동서산지 사이에 있는 좁은 저지대를 청담천과 신천이 흐르면서 산에서 내려오는 물을 모아 북류하다가 한탄강으로 흘러들어가는 하천과 노고산 줄기에서 시작하는 곡릉천이 장흥면을 관통하면서 자연발생유원지가 생성되어 많은 도심인구가 몰려들고 있다. * 역사 고대 - 고구려 장수왕 때 매성군으로 불렀고 757년(경덕왕16) 내소군으로 개칭되었다. 고려 - 태조 때 내소군을 견주로 개칭하고 한양군을 양주로 개칭하였다. 문종은 양주를 남경이라 하고 새로운 궁을 지었으며 1308년(충렬왕34)에는 양주를 한양부로 개칭했다. 조선 - 1395년(태조4) 양주부로 승격되었고, 1397년(태조6) 다시 부치가 견주로 이전되고 그 뒤 계속 양주라 하다가, 1413년(태종13) 도호부로 승격되었 으며, 1466년(세조12)에 목으로 승격되었고 성종2년에는 지방의 12개 주요거점도시를 의미하는 12목의 하나로 대단휘 행정 구역인 양주목이 되었다. 근대 - 1895년에는 한성부 소속 양주군이 되었다가 1896년 경기도 양주군이 되었다. 1922년 양주면이라 개칭했다. 현대 - 1946년 파주군 남면을 편입하였으며 1973년 구리면이 읍으로, 1979년 미금면이 읍으로 승격되었다. 1980년 양주군 중에서 구리읍, 미금읍, 별내면, 진접면, 진건면, 수동면, 화도면, 와부면을 분리하여 남양주군을 신설했다. 1981년 동두천읍이 시로 승격, 분리되었고, 1983년 은현면 상패리가 동두천시로, 백석면 영장리와 기산리가 파주군 광탄면으로 편입되었다가 1987년 파주군 광단면 기산리 일부가 백석면에 편입되었다. * 문화 민속 - 중요무형문화재 제2호로 지정된 '양주 별산대 놀이'는 주내면 유양리에서 전승되어온 가면극 중의 하나로, 경기도지방에서 널리 연희되던 대표적인 서민 오락의 하나였다. 4월 초파일, 5월 단오 같은 대소 명절 때 마을에서 연희되었는데 8과장으로 구성되어 보통 밤 10시에 시작되면 다음날 새벽까지 계속되었다. 애오개산대, 노량진산대, 퇴계원산대, 송파산대 등 원래의 산대놀이와는 다른 것이라 하여 별산대로 불려왔다는 '양주별산대놀이'는 거드름춤과 깨끼춤의 몸짓으로 연극적 요소를 가미하고, 덕담과 재담으로 서민의 애환을 풍자해 왔다. 중요무형문화재 제70호로 지정된 양주소놀이굿은 일명 소놀음굿, 소굿, 쇠굿, 마부타령굿 등으로 불리는데, 우마 숭배와 농경 의례인 소멕이 놀이에 기원을 두고 무속의 제석거리와 마마배송굿에서 일부 자극을 받아 형성된 굿의 일종이다. 양주시 백석면 방성리에서 경사굿인 제석거리에 이어 행해지며, 단순한 농경 의례의 무속에서 벗어나 무당과 원마부, 곁마부의 대화와 타령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무형문화재 21호인 양주상여, 회다지 소리는 예로부터 소리마을로 유명한 배석면 고능말에서 이어져 오던 소리로서, 사라져가는 민속문화를 보존함으로써 무형문화재로 인정받게 되었다. 상여소리는 상두꾼의 발을 맞추는 기능을 하며, 회다지 소리는 입관 후 땅을 다지는 힘든 노동의 호흡을 고르고 흥을 돋우는 노동요 성격을 가지며 죽은이의 혼백이 좋은 곳으로 가서 편히 쉬기를 기원하는 내용과 헤어짐을 안타까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경기도의 중앙 북부에 자리잡고 있다. 동쪽은 포천군,서쪽은 파주시와 고양시, 남쪽은 서울특별시와 의정부시, 북쪽은 연천군, 북동쪽은 동두천시와 연천군에 접하고 있다. 2003년 10월 19일 시로 승격되었며 면적...
양주향교, 4.6km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1423번길 35-12 (유양동)
향교는 조선시대 국가에서 설립한 지방 교육기관으로 중·고등학교 수준의 교육을 담당하였다. 양민(良民) 이상이면 향교에 입학할 수 있었고 시(詩)나 문장(文章)을 짓는 사장학(詞章學)과 유교의 경전 및 역사를 공부하는 경학(經學)이 주요 교육내용이었다. 또한, 향교에서는 교육뿐만 아니라 중국과 조선의 선현(先賢)에게 제사를 지내기도 했다. 고을의 크기에 따라서 향교의 정원을 조정하였는데 대체로 시에는 50명, 현에는 30명의 학생을 수용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토지를 지급하고 그에 따른 세금 수입으로 향교 운영 비용을 충당하게 하였다. 일반적인 향교의 건물 배치는 앞의 외삼문쪽에 공부하는 장소인 명륜당(明倫堂)과 기숙사인 동재(東齋)·서재(西齋)를 두고, 뒤의 높은 곳인 내삼문(內三門) 안에는 공자와 4성현(안자, 자사, 증자, 맹자)을 제사지내는 대성전(大成殿)과 공자의 제자 및 송나라와 우리나라 현인을 제사하는 동무(東 )·서무(西)를 두는 전학후묘(前學後廟)의 배치를 이룬다. 이 향교는 조선 인조 때 창건된 후 많은 유학자를 양성·배출하던 지방의 교육기관이었다. 대성전은 한국전쟁 때 소실되었던 것을 1958년에 유림들이 재건한 것이다. 이 향교는 제향 인물 중 송나라 4현이 빠지고 기호지방의 이름난 유학자를 제사지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송나라 4현 - 정자(程子) , 주선(朱善), 고순(固順), 정순(程順) * 시대 - 1958년 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향교는 조선시대 국가에서 설립한 지방 교육기관으로 중·고등학교 수준의 교육을 담당하였다. 양민(良民) 이상이면 향교에 입학할 수 있었고 시(詩)나 문장(文章)을 짓는 사장학(詞章學)과 유교의 경전 및 역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