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호
춘천호는 1965년 2월에 준공된 춘천댐으로 생겨난 인공호수다. 북한강 줄기를 막아 만들어진 높이 40m, 길이 453m의 콘크리트댐인 이 댐의 윗면은 5번 국도상에 놓여 춘천과 화천의 길목이 되는 도로로 이용되고 있다. 댐의 윗물길과 아랫물길 일대에는 유원지가 만들어져서 식당, 방갈로, 원두막, 야영캠프장, 낚시터 등 편의시설이 되어있어 이용이 편하다. 유원지 숲 곳곳에 가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강원 춘천시 사북면 | ||
전화번호 | 033-253-3700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지암리 캠핑장은 강원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맨흙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춘천Believing(빌리빙)캠핑장은 강원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사이트가 총 15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장작판매,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집다리캠핑장은 강원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장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사이트가 총 9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봄봄캠핑은 강원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파쇄석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장작판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몽덕산은 강원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춘천댐, 1.7km
주소 : 강원 춘천시 신북읍 용산리 830번지
문의 : 033-245-2114
춘천댐은 신북면 용산리와 서면 오월리 사이의 북한강 본류에 건설된 수력 발전소로 1965년에 완공되었다. 댐 높이는 무려 40m에 이르고 담수면적은 총면적 17평방km이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된 춘천호 주변은 맑은물과 푸른 자연 환경을 지니고 있다. 춘천댐에 의해 만들어진 춘천호의 수위는 해발 130m로 계곡 모양을 따라 S자 모양으로 이루어져 호수라기 보다는 마치 계곡을 따라 흐르는 강처럼 보이기까지 한다. 춘천시에서 북쪽으로 약 12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춘천댐에서 의암댐으로 이어지는 약 19km의 길은 춘천에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댐 아래와 위에 유원지 시설이 되어 있어 낚시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편의 시설이 있고 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은 수영장도 있다. 주변에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들이 하기에 알맞은 곳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춘천댐은 신북면 용산리와 서면 오월리 사이의 북한강 본류에 건설된 수력 발전소로 1965년에 완공되었다. 댐 높이는 무려 40m에 이르고 담수면적은 총면적 17평방km이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
춘천 솔바우마을, 2.9km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솔바우길 195 (사북면)
비옥한 땅, 깨끗한 공기, 1급 지하수로 푸르른 들녘 순박하고 건강한 먹을거리 생산 예부터 소나무와 바위가 많아 솔바우로 불려온 이 마을은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때묻지 않은 농심이 자랑거리이다. 또한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가 즐비하니 눈의 피로가 싹 가시니 수험생과 샐러리맨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휴식처이다. 춘천댐과 춘천호 등 오염되지 않은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마을 사람들은 순박하고 건강한 우리 먹을거리를 생산해 내기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이 마을에서 생산하는 오리농법쌀과 강원도 감자, 느타리버섯, 메주 등은 품질을 인정받아 주민들 자부심이 대단하다. 특히 솔바우쌀은 비옥한 땅, 깨끗한 공기, 1급 지하수를 이용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데, 서울 시내 유명 호텔에 전량 공급할 만큼 밥맛이 뛰어나다. 한편, 이 곳에서는 농촌에서 사계절 자연과 벗하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놓고 있다. 눈에 띄는 체험거리들보다는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먹을거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것들로 마련 돼 매년 수천 명의 체험객이 마을을 다녀간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비옥한 땅, 깨끗한 공기, 1급 지하수로 푸르른 들녘 순박하고 건강한 먹을거리 생산 예부터 소나무와 바위가 많아 솔바우로 불려온 이 마을은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때묻지 않은 농심이 자랑거리이다. 또한 사...
원평 팜스테이, 3.4km
주소 : 강원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
청정 춘천호에 드리우는 휴식 계곡이 좋아 사람들 발길이 끊이지 않던 살기 좋은 마을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38선이 그어 졌다. 그 결과 윗방은 북한이 되고 안방은 남한이 되는 황당한 일도 일어났다. 이후 38선이 휴전선으로 바뀌면서 그 집은 냉전의 우스꽝스러움에서 벗어났지만 그 좋던 계곡은 군사 작전으로 묶이고 말았고 아직도 민간인의 출입은 금지되고 있다. 언젠가 이런 사연이 TV를 통해 소개된 적이 있었던 마을이 바로 춘천의 원평마을이다. 지금은 38선비만이 그 당시의 웃지 못할 처지를 증언하고 있다. 배산임수의 명당 자리 그러나 지난 역사의 어두운 면과는 다르게 지금의 원평마을은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을 앞에 두고 뒤로는 1,468m의 화악산이 병풍처럼 마을을 감싸고 있기에 이른바 명당 중에 명당이라는 배산임수의 형세를 하고 있어 너무도 밝아 보였다. 바로 앞이 북한강이라 낚시터는 지천으로 깔렸고 던지기만 하면 큰놈들이 나오는데 몇 년전에는 가마니로 덮고도 꼬리부분이 나왔을 정도인 대형 잉어가 잡히기도 했단다. 화악산 쪽으로 올라가면 집다리골 자연휴양림이 있는데 지금은 출입금지인 계곡의 나머지 부분은 도대체 얼마나 좋을까하는 궁금증이 유발될 정도로 풍광이 뛰어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청정 춘천호에 드리우는 휴식 계곡이 좋아 사람들 발길이 끊이지 않던 살기 좋은 마을이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38선이 그어 졌다. 그 결과 윗방은 북한이 되고 안방은 남한이 되는 황당한 일도 일어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