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호(철새도래지)
경포호는 강릉지방 뿐 아니라 국민적 사랑과 동경을 받아온 명승지이다.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 뿐만 아니라, 선사시대 문화유적을 비롯해서 화랑의 설화가 전해지는 곳이고 역대 명사의 숨결과 발자취가 담겨져 있는 곳이다. 게다가 경포대에서 바라보는 경포호에 비친 달은 빼어나게 아름답다. 경포호는 바다와 이어지는 넓이 1,256,204m²(38만 평)의 자연호수로, 바다와 맞닿은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강원 강릉시 저동 운정동, 초당동, 강문동(경포대 앞) | ||
전화번호 | 033-640-5902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경포대카라반은 강원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강릉게스트하우스는 강원 강릉시 안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8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라반파크 강릉경포대는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동해바다 해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 강릉시 안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4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릉오토캠핑장(오토캠핑1020)는 1박 2일의 촬영지로 알려진 순포해수욕장에 인접하여 여름바다의 시원한 파도와 갈대호수밭으로 둘러싸인 소나무숲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강원 강릉시 사천면 산대월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게시판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총 60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장작판매,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송정해수욕장은 조금 들어가면 수심이 깊어지고 파도가 좋은 곳이라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핫플레이스인 곳입니다. 강원 강릉시 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2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릉 경포대, 724m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저동)
경포대는 관동팔경의 하나로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충숙왕 13년(1326)에 강원도의 한 관리였던 박숙정이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1508)에 강릉부사 한급이 지금의 자리에 옮겼고, 여러 차례의 중수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앞면 5칸·옆면 5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모두 48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졌으며 마루의 높이를 달리하는 입체적 평면을 하고 있다. 이름인 ‘경포대’ 전자체 현판은 유한지의 글씨이고, 해서체 현판은 이익회의 글씨이다. 경포대 내부에는 숙종의 직접 지은 '어제시'와 율곡 이이가 10세에 지었다는 '경포대부'를 비롯해, 조하망의 상량문 등 수많은 명사와 시인묵객의 글이 게시돼 있다. 누각 주위에는 소나무와 상수리나무 들이 알맞게 우거져 운치있는 경관을 이루고 있다. 경포대와 주변호수는 1981년 강원 도립공원으로 지정됐고, 바닷가에는 유명한 경포해수욕장(길이 6km)이 있다. * 시대 - 조선 중종3년(1508)
출처 : 한국관광공사경포대는 관동팔경의 하나로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충숙왕 13년(1326)에 강원도의 한 관리였던 박숙정이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1508)에 강릉부사 한급이 ...
솔바람다리, 5.3km
주소 : 강원 강릉시 병산동
남항진과 안목을 잇는 인도교인 솔바람다리는 2010년 4월 9일에 완공되었다. 47억 원을 들여 건설하였으며 총 길이 192m이다. 바다와 강 사이에 놓인 다리 특성상 바람이 많이 불어 피서지로서 인기가 높으며 야간에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보여준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남항진과 안목을 잇는 인도교인 솔바람다리는 2010년 4월 9일에 완공되었다. 47억 원을 들여 건설하였으며 총 길이 192m이다. 바다와 강 사이에 놓인 다리 특성상 바람이 많이 불어 피서지로서 인기가 높으며 야간에 ...
사천 모래내 한과마을(갈골한과), 6.5km
주소 : 강원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421번지
강릉시 사천면은 모래가 많은 냇물이 흐른다하여 모래내라고 불리는 시골마을이다. 지금은 모래내한과마을로 더 유명해진 이 곳은 30여년전만해도 가난한 마을이었다. 130년전부터 마을에서 이어져온 전통한과제조 기술의 명맥을 이어 마을 전체가 “1군 1명품” 사업에 참여해 전통방식 그대로의 한과를 생산하는 모래내한과마을로 탈바꿈해 호당 농가소득이 50백만원에 이르는 부채없는 고소득의 마을로 탈바꿈 했다. * 갈골한과점차 서구화되는 우리의 음식문화속에서 100여년을 한결같이 변함없는 전통의 맛을 잇고 있는 갈골한과는 명인의 손맛을 4대째 이어오고 있는 명인의 집이다. 강릉한과체험전시관은 강릉과줄마을에서 전래되어온 명인의 제조기술을 보존, 계승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의 일환으로 중앙정부와 강원도, 강릉시의 재정적 협조를 받아 영구적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먹거리를 계승하고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설립되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강릉시 사천면은 모래가 많은 냇물이 흐른다하여 모래내라고 불리는 시골마을이다. 지금은 모래내한과마을로 더 유명해진 이 곳은 30여년전만해도 가난한 마을이었다. 130년전부터 마을에서 이어져온 전통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