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댐(성주호)
*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 성주댐(성주호) * 금수면 봉두리에 위치한 성주댐은 1992년 완공외었으며, 댐높이 60m, 제방길이 430m, 면적 3,530㏊에 총 3,800만 톤의 저수량을 보유하고 있다. 성주군과 고령군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성주댐을 끼고 도는 약 7km의 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 자연과 인간과 자동차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경상북도 성주군 금수면 봉두리 | ||
전화번호 | 054-930-0700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아라야영장은 경북 성주군 금수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기, 온수,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수문화공원은 경북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잔디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과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지개 오토캠핑장은 경북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26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장작판매, Wi-Fi 등의 편의시설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천리컴펜글은 경북 성주군 포천계곡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기, 온수, 장작판매,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고을 오토캠핑장은 경북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1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장작판매, Wi-Fi 등의 편의시설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천계곡, 4.9km
주소 : 경북 성주군 가천면 화죽리
* 가야산 대표적인 명소, 포천계곡 * 포천계곡은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명소로서 물이 맑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웅장하고 힘찬 가야산 전경과 어울어져 옛 성주 선비들이 심신과 학문을 도야하는 장으로 삼았던 곳이다. 조선후기 문신이자 당대 최고의 선비였던 응와 이원조 선생이 만년을 보낸 만귀정이 상류에 있으며, 만귀정 옆에는 규모는 작지만 세찬 기운으로 떨어지는 폭포수는 마음을 서늘하게 한다. 약 7km에 이어지는 계곡은 우거진 숲과 어울려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다. * 한국의 8승지 중 하나, 가야산에 대하여 * 성주읍에서 27km 떨어진 곳에 있는 가야산은 예로부터 한국 8승지 중의 하나로 이름나 있으며 1972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주봉인 칠불봉은 해발 1,433m이다. 성주군, 합천군, 거창군의 경계에 위치하는데, 이 곳 성주군 수륜면은 가야산의 산세가 변화무쌍하게 펼쳐지는 곳이다. 수륜면에서 가야산으로 이어지는 가야산 순환도로를 따라가면 검붉은 기암절벽이 하늘을 찌르는 장쾌한 광경이 나타난다. 주봉 꼭대기에는 가물어도 물이 마르지 않는다는 우비정(牛鼻井)이 있으며, 산허리에는 마애불입상(보물 222)이 있다. 그 밖에 해인사 서쪽 약 2 km의 계곡에 있는 이름난 용문(龍門)폭포 등 뛰어난 경치가 많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가야산 대표적인 명소, 포천계곡 * 포천계곡은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명소로서 물이 맑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웅장하고 힘찬 가야산 전경과 어울어져 옛 성주 선비들이 심신과 학문을 도야하는 장으...
대가천계곡(무흘구곡), 6.5km
주소 : 경북 성주군 수륜면 신청리~금수면 무학리
문의 : 054-932-5302
* 아름다움 절경이 일품인 계곡, 대가천계곡(무흘구곡) * 김천시 증산면에서 성주댐을 지나 고령 방면으로 이어지는 대가천계곡. 이 계곡은 한강 정구 선생이 남송 때의 주희가 노래한 <무이구곡>을 본받아 지은 <무흘구곡>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경을 간직한 곳이다. 기암괴석이 많고 맑은 물이 폭 넓은 계류를 이루어 피서철이면 야영객과 피서객으로 붐빈다. * 대가천계곡의 다양한 볼거리와 드라이브 코스 * 수륜면 신정리 회연서원 옆에는 봉황이 나는 듯한 형상의 봉비암이 있고, 절벽 밑으로는 수정 같은 맑은 물이 소(沼)를 이루며 돌아 흐른다. 성주댐을 지나 김천으로 이어지는 대가천계곡에 옛날 대가천을 오르내리는 배를 매어 두었다는 배바위와 기이한 모습을 한 선바위가 있다. 수도암 계곡과 청암사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대가천 계곡은 곡폭이 넓어 여름철 캠핑 장소로 더없이 좋으며, 대가천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30번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소문나 있다. ※ 성주군에는 1∼5곡만 있고 김천시에는 6∼9곡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아름다움 절경이 일품인 계곡, 대가천계곡(무흘구곡) * 김천시 증산면에서 성주댐을 지나 고령 방면으로 이어지는 대가천계곡. 이 계곡은 한강 정구 선생이 남송 때의 주희가 노래한 <무이구곡>을 본받아 ...
무흘구곡마을 [농촌체험], 7.2km
주소 : 경북 성주군 금수면 영천리
미나리와 사슴체험으로 유명한 마을, 무흘구곡마을 성주군 영천리의 무흘구곡마을은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가야산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성주댐과 대가천이 흘러내리는 청정지역으로 오래 전부터 빼어난 산수를 자랑하는 곳이다. 무흘구곡마을은 뛰어나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황토 미나리와 고로쇠 약수, 산나물이 특산물이다. 특히 인근 사찰의 스님들도 즐겨드신다는 황토 미나리는 맛은 물론 팜스테이 체험으로도 제격이다. 120미터의 암반지하수를 사용하고 각종 미네랄성분이 풍부한 황토흙에서 재배하는 미나리는 그 맛과 향이 더욱 풍부하다고 한다. 그리고 마을의 많은 가구들이 사슴을 사육하고 있는데 여름에는 꽃사슴 뿔자르기 체험 등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들을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고, 미용과 숙변에 좋다는 숯가마찜질도 놓치면 아까운 것들이다. 무흘구곡마을의 다양한 볼거리 무흘구곡마을의 대표적 볼거리는 90도의 깎아지른 듯한 선바위. 어마어마한 높이와 각도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주며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시원하게 해준다. 또 선바위를 휘감고 흘러내리는 계곡은 1급의 청정수가 흘러내려 휴가철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찾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또한 풍부한 수량과 빼곡한 수림을 자랑하는 대가천변 역시 여름 피서객들을 위한 피서지로 인기가 많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미나리와 사슴체험으로 유명한 마을, 무흘구곡마을 성주군 영천리의 무흘구곡마을은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가야산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성주댐과 대가천이 흘러내리는 청정지역으로 오래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