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
홍천 응봉산 남쪽 기슭을 흐르는 비경의 골짜기가 서봉사 계곡이다.
기암괴석 사이를 감도는 푸른 물과 짙은 숲, 웅장한 암벽이 어우러져 심산유곡을 이룬다. 봄부터 가을까지 가족끼리 찾기에 알맞은 공간이다.
계곡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구룡령로 2838 (검산리) | ||
도로명주소 | None | ||
전화번호 | 033-436-0101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삼생마을 서봉사계곡은 강원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맨흙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용오름 오토캠핑장은 강원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데크, 맨흙 사이트가 총 35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석캠핑장은 강원 홍천군 서석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파쇄석 사이트가 총 55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홍천 장수농원 캠핑장은 강원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니메이카는 강원 홍천군 서석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기, 온수, 장작판매, Wi-Fi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 211m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구룡령로 2800-22 (검산리)
문의 : 033-436-5200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는 음식점, 민박집이라기 보다는 아름답고, 한적한 분위기의 작은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000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통나무로 지어진 여러 동의 건물과 넓은 수영장, 비단잉어가 한가로이 떠다니는 작은 연못 위의 운치있는 나무다리, 굵은 아카시아나무 숲 사이의 작고 아담한 통나무 방갈로에서는 노크를 하면 금방이라도 소설 속의 주인공인 허클베리 핀이 문을 열고 나올 것만 같다.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의 빠질 수 없는 자랑거리는 촌장이 직접 제작하는 목공예품과 독특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맛깔스러운 음식이다. 예술촌의 곳곳에 저마다 특이한 모양의 장승과, 목공예품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왠지모를 편안함과 함께 마음속에 쌓였던 모든복잡한 생각을 잠시 접어두게 만든다. 또한 예술촌에서 조리되는 모든 음식은 주변의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와 재료를 사용하여, 목공예, 그림, 도자기와 더불어 예술적인 맛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는 음식점, 민박집이라기 보다는 아름답고, 한적한 분위기의 작은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000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통나무로 지어진 여러 동의 건물과 넓은 수영장, 비단잉어...
모둘자리 관광농원, 1.4km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검산길 147-19
문의 : 033-436-6113
모둘자리 관광농원은 4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호연지기를 길러줄 수 있는 계곡과 야영장은 2,000명 수용이 가능하다. 축구, 족구, 농구, 발야구를 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있으며, 황토찜질방과 불가마, 향토음식점, 눈썰매장 등의 시설이 되어있다. 특히 이곳은 굴참나무에서 5시간 구워낸 오리와 돼지 바베큐를 즐길 수도 있다.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을 개장하고, 여름철에는 바위산에서 떨어지는 낙차 큰 폭포수와 그 아래 맑은 계곡물을 담은 야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모둘자리 관광농원은 4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호연지기를 길러줄 수 있는 계곡과 야영장은 2,000명 수용이 가능하다. 축구, 족구, 농구, 발야구를 할 수 있는...
홍천 풍암리 동학혁명군전적지, 3.1km
주소 : 강원 홍천군 서석면 풍암리 505-11,12
동학은 1860년(철종 11) 수운 최제우에 의해 창시되었다. 이는 당시 외세의 침탈과 관리들의 학정에 고통받던 농민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동학이 신앙에 기초하여 후천개벽(後天開闢)에 의한 보국안민(輔國安民)을 부르짖는 사회운동성격을 가졌기 때문이다. 마침내 1894년 고부군수 조병갑의 학정을 견디지 못한 농민들이 전봉준을 중심으로 동학농민운동을 일으켰다. 강원도에는 동학이 2세 교주 최시형에 의해 1869년부터 전파되기 시작하여 농민들을 중심으로 한 동학 조직이 만들어졌다. 이 지역에서는 1894년 3월 전라도를 중심으로 봉기하였을 때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으나, 9월에 이르러 전국적으로 일어난 농민군 봉기에 동참하였다.강원도 농민군은 크게 정선, 평창, 영월, 원주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세력과 차기석이 이끌던 중부 내륙 세력이 있었다. 차기석의 농민군은 주로 홍천군 일대에서 활동하였다. 이들은 11월 홍천 관아를 공격하고자 홍천읍 장야촌 지역까지 진군을 했다가 속초리에서 관군에게 패하였다. 이후 동학 농민군은 퇴각하여 서석면 풍암리에 집결하였다. 그리고 11월 24일 일본군과 합세한 관군의 공격에 최후의 항전을 벌이다가 자작고개에서 수많은 사상자를 내었다. 현재 풍암리 주민들 중 이 전투 날짜 (음력 10월 22일)에 기제를 지내는 집이 30여 호에 이른다 하니, 당시 마을의 참담함이 오늘에까지 이어지고있어 숙연함을 더한다. * 면적 - 1229㎡
출처 : 한국관광공사동학은 1860년(철종 11) 수운 최제우에 의해 창시되었다. 이는 당시 외세의 침탈과 관리들의 학정에 고통받던 농민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동학이 신앙에 기초하여 후천개벽(後天開闢)에 의한 보국안민(輔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