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 솔바람해변
깨끗하고 시원한 바닷가 휴양지를 꼽으라면 남해에서는 단연 송정해수욕장을 들 수 있다. 남해답지 않게 쪽빛 푸른 바다와 은빛 모래는 주변의 소나무 숲과 어우러져 찾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관광휴양지로 개발되고 있는 송정해수욕장은 33,058m²(1만여평)에 이르는 생태주차장과 민박시설이 갖
해수욕장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1124번지 | ||
전화번호 | 055-867-3414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송정솔바람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총 14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천하마을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파쇄석 사이트가 총 17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매점, 장작판매, Wi-Fi,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남해어촌펜션캠핑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 초전마을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도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정한솔체험마을, 483m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문의 : 070-8820-1357
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되었고 국도변 마을답게 새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주택개량이 잘 이루어진 곳이다. 마을 아랫편 송남마을과 연계한 국민관광지 조성 사업으로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마을이며 녹색체험마을로 지정되어 장래 부농의 꿈이 싹트는 마을이다. 마을은 남해안 최고의 항구인 마을로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 사이에 간조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이라 불리며 마을 앞으로는 말 안장과 같은 생긴 섬 "마안도"와 팥 모양을 닯은 "팥섬"이 전형적인 바다와 섬의 조화를 이루어 예전부터 남해도에서 경치가 좋은 어촌으로 불리었다. 마을해안에는 자연으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자리하고 목섬과 바다와의 조화는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항도마을은 조그만 어촌의 향기가 늘 감싸 도는 전형적인 시골 마을이다. 남해안의 동쪽에 위치하며 수심이 깊고 바닷물이 민물처럼 맑아 해양 생태계를 쉽게 관찰할 수 있고 마을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사계절 손맛을 즐기는 낚시 포인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리적으로 동쪽에 위치하여 마을의 전망대에는 연중 일출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줄을 잊고 있으며 양식장과 정치망의 조업광경은 어린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
상주유람선(사랑의 유람선), 3km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68번길 13-4
문의 : 055-862-0947
남해의 해안절경과 곳곳에 깃든 전설을 듣고 싶으면 상주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러브크루저호를 타 보자. 사랑의유람선 러브크루저호는 리아스식 해안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각별한 관광코스의 하나이다. 돌섬, 서포 김만중 선생의 유배지 노도, 석가세존이 다녀갔다는 세존도 용왕이 승천하면서 만들어졌다는 비룡계곡, 거북동굴, 용왕바위, 용굴 등 해안선을 따라 자연이 빚어낸 선사한다. 매년 1월 1일 해맞이를 위한 출항을 한다. 420인승의 유람선에는 해물뷔페와 연회장이 갖춰져 있으며, 1층에는 연회장, 2층에는 관람실, 3층에는 실내 관람실과 선상카페를 갖추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남해의 해안절경과 곳곳에 깃든 전설을 듣고 싶으면 상주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러브크루저호를 타 보자. 사랑의유람선 러브크루저호는 리아스식 해안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각별한 관광코스의 하나이다. 돌섬, ...
남해 항도어촌체험마을, 3.1km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310번길 391-9
문의 : 055-867-4348
항도어촌체험마을은 경남 남해군 최고의 항구인 국가어항 ‘미조항’의 인근에 위치하며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사이에 간조 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 이라고 불렸다. 마을앞 바다에 말안장과 같이 생긴 섬 "마안도" 와 팥 모양을 닮은 ‘팥섬’이 있어 전형적인 바다와 섬의 조화를 이루어 예전부터 남해도에서 경치가 가장 좋은 어촌으로 불리고 있다. 좁은 골자기에 형성된 마을이라 농토는 적지만 산세가 좋아 물이 흔하고, 또한 선박을 운항할 수 있는 포구가 좋아 어업이 발달하여 지금도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많다. 마을 해안에는 자연으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심이 깊고 바닷물이 맑아 해양생태계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마을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사계절 손맛을 즐길 수 있는 낚시 포인트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동쪽에 위치하여 마을의 전망대에서는 연중 일출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주요 체험거리로는 낚시체험, 고둥잡기, 해삼잡기, 갓후리체험 및 스킨스쿠버 체험 등이 있으며 양식장과 정치망의 조업광경은 어린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각종 해산물, 해조류, 자연산 어종을 잡는 정치망 2척이 있어 매일 신선한 생선을 맛볼 수 있으며, 지자체의 지원과 주민들의 출자를 통해 민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넉넉한 우리 어촌의 인심은 많은 사람들이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고 찾아오게 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항도어촌체험마을은 경남 남해군 최고의 항구인 국가어항 ‘미조항’의 인근에 위치하며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사이에 간조 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 이라고 불렸다. 마을앞 바다에 말안장과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