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도몽돌해수욕장과 항도방파제
“상주면과 미조면의 경계마을이며, 송정해수욕장과 상주해수욕장의 중앙에 위치한 몽돌해수욕장으로 더 알려진 KBS2 TV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의 촬영지”
미륵이 도운 동네의 몽돌해변
미륵이 도운 동네라는 '미조면'의 미조마을에 있는 몽돌해변은 찾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미조사람들이
해수욕장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몽돌해수욕장 | ||
전화번호 | 055-860-8601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항도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전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남해어촌펜션캠핑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 초전마을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정솔바람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총 14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은 경남 남해군 삼동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실시간예약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데크 사이트가 총 20개로 구성되어 있고,
남해 항도어촌체험마을, 303m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310번길 391-9
문의 : 055-867-4348
항도어촌체험마을은 경남 남해군 최고의 항구인 국가어항 ‘미조항’의 인근에 위치하며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사이에 간조 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 이라고 불렸다. 마을앞 바다에 말안장과 같이 생긴 섬 "마안도" 와 팥 모양을 닮은 ‘팥섬’이 있어 전형적인 바다와 섬의 조화를 이루어 예전부터 남해도에서 경치가 가장 좋은 어촌으로 불리고 있다. 좁은 골자기에 형성된 마을이라 농토는 적지만 산세가 좋아 물이 흔하고, 또한 선박을 운항할 수 있는 포구가 좋아 어업이 발달하여 지금도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많다. 마을 해안에는 자연으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심이 깊고 바닷물이 맑아 해양생태계를 쉽게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마을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사계절 손맛을 즐길 수 있는 낚시 포인트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동쪽에 위치하여 마을의 전망대에서는 연중 일출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주요 체험거리로는 낚시체험, 고둥잡기, 해삼잡기, 갓후리체험 및 스킨스쿠버 체험 등이 있으며 양식장과 정치망의 조업광경은 어린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각종 해산물, 해조류, 자연산 어종을 잡는 정치망 2척이 있어 매일 신선한 생선을 맛볼 수 있으며, 지자체의 지원과 주민들의 출자를 통해 민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넉넉한 우리 어촌의 인심은 많은 사람들이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고 찾아오게 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항도어촌체험마을은 경남 남해군 최고의 항구인 국가어항 ‘미조항’의 인근에 위치하며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사이에 간조 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 이라고 불렸다. 마을앞 바다에 말안장과 같...
송정한솔체험마을, 2.8km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문의 : 070-8820-1357
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되었고 국도변 마을답게 새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주택개량이 잘 이루어진 곳이다. 마을 아랫편 송남마을과 연계한 국민관광지 조성 사업으로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마을이며 녹색체험마을로 지정되어 장래 부농의 꿈이 싹트는 마을이다. 마을은 남해안 최고의 항구인 마을로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 사이에 간조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이라 불리며 마을 앞으로는 말 안장과 같은 생긴 섬 "마안도"와 팥 모양을 닯은 "팥섬"이 전형적인 바다와 섬의 조화를 이루어 예전부터 남해도에서 경치가 좋은 어촌으로 불리었다. 마을해안에는 자연으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자리하고 목섬과 바다와의 조화는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항도마을은 조그만 어촌의 향기가 늘 감싸 도는 전형적인 시골 마을이다. 남해안의 동쪽에 위치하며 수심이 깊고 바닷물이 민물처럼 맑아 해양 생태계를 쉽게 관찰할 수 있고 마을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사계절 손맛을 즐기는 낚시 포인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리적으로 동쪽에 위치하여 마을의 전망대에는 연중 일출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줄을 잊고 있으며 양식장과 정치망의 조업광경은 어린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
내산저수지, 3.8km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문의 : 055-860-3604
삼동면의 내산 저수지는 금산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거쳐 모여든 곳이다. 내산 저수지의 맑은 물은 다시 내산천을 따라 2km를 흘러 봉화를 거쳐 동천으로 흐른 후 지족해협으로 간다. 저수지의 모양이 긴 곡선을 이루고 있어 흐름이 자연스럽고, 물빛이 맑아 내산 저수지를 찾는 사람들의 마음을 씻기에 모자람이 없을 듯하다. 저수지가에는 아직도 과거에 계곡 나무들이었음직한 큰나무들이 그대로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인근에 내산 산촌체험마을, 나비 생태공원,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이 있어 휴식의 공간으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삼동면의 내산 저수지는 금산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거쳐 모여든 곳이다. 내산 저수지의 맑은 물은 다시 내산천을 따라 2km를 흘러 봉화를 거쳐 동천으로 흐른 후 지족해협으로 간다. 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