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은모래비치
아름드리 곰솔, 쪽빛 바다 넘실대는 남해의 진경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진, 유난히 하얀 백사장이 특징인 해수욕장이다.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해수욕장 주요 정보
지번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0-3 | ||
전화번호 | 055-863-3573 | ||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 |
주변 관광지 3개
주변 캠핑장 5개
상주은모래비치캠핑장은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해금산오토캠핑장은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파쇄석 사이트가 총 15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장작판매, Wi-Fi,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하마을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파쇄석 사이트가 총 17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매점, 장작판매, Wi-Fi, 장비대여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송정솔바람야영장은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맨흙 사이트가 총 14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온수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남해두모마을은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주유람선(사랑의 유람선), 246m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68번길 13-4
문의 : 055-862-0947
남해의 해안절경과 곳곳에 깃든 전설을 듣고 싶으면 상주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러브크루저호를 타 보자. 사랑의유람선 러브크루저호는 리아스식 해안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각별한 관광코스의 하나이다. 돌섬, 서포 김만중 선생의 유배지 노도, 석가세존이 다녀갔다는 세존도 용왕이 승천하면서 만들어졌다는 비룡계곡, 거북동굴, 용왕바위, 용굴 등 해안선을 따라 자연이 빚어낸 선사한다. 매년 1월 1일 해맞이를 위한 출항을 한다. 420인승의 유람선에는 해물뷔페와 연회장이 갖춰져 있으며, 1층에는 연회장, 2층에는 관람실, 3층에는 실내 관람실과 선상카페를 갖추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남해의 해안절경과 곳곳에 깃든 전설을 듣고 싶으면 상주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러브크루저호를 타 보자. 사랑의유람선 러브크루저호는 리아스식 해안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각별한 관광코스의 하나이다. 돌섬, ...
한려해상국립공원(사천), 506m
주소 : 경남 사천시 용현면
문의 : 055-863-3522
한려해상국립공원은 경상남도 사천시, 거제시, 통영시, 하동군, 남해군 및 전라남도 여수시에 걸쳐 있다. 경남 거제에서 전남 여수에 이르는 510,323㎦의 넓은 해상관광자원으로서 다도해, 비진도, 해금강을 포함하고 있으며, 통영 도남단지는 세계적인 해상 관광지로 조성되고 있다.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에서 바다경관은 일품이며 세존도, 파이프 오르간계곡, 쌍용굴 등은 눈으로 확인하여야만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특히, 상주해수욕장은 남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서 길이 2㎞ 폭 150m에 이르는 은빛 고운 모래해변과 천연의 송림이 조성되어 청량감을 더해준다. 남쪽의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금산(681m)이 상주해수욕장의 인근에 있어 바다와 명산을 함께 관광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이외에도 경상남도 기념물인 금산38경, 이충무공의 전몰유적지인 이락사(사적 제 232호), 충렬사(사적 제 233호)가 있는 역사교육의 장이기도 하다.※ 봄철 야생화 개화시기 및 장소 주요야생화 개화시기 및 장소 주요야생화 개화시기 개화장소 현호색 3월 초 금산자연관찰로
출처 : 한국관광공사한려해상국립공원은 경상남도 사천시, 거제시, 통영시, 하동군, 남해군 및 전라남도 여수시에 걸쳐 있다. 경남 거제에서 전남 여수에 이르는 510,323㎦의 넓은 해상관광자원으로서 다도해, 비진도, 해금강을 포함...
송정한솔체험마을, 3.1km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문의 : 070-8820-1357
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되었고 국도변 마을답게 새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주택개량이 잘 이루어진 곳이다. 마을 아랫편 송남마을과 연계한 국민관광지 조성 사업으로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마을이며 녹색체험마을로 지정되어 장래 부농의 꿈이 싹트는 마을이다. 마을은 남해안 최고의 항구인 마을로 마을 앞에 있는 섬과 마을 사이에 간조시에 드러나는 목이 있어 일명 "목섬"이라 불리며 마을 앞으로는 말 안장과 같은 생긴 섬 "마안도"와 팥 모양을 닯은 "팥섬"이 전형적인 바다와 섬의 조화를 이루어 예전부터 남해도에서 경치가 좋은 어촌으로 불리었다. 마을해안에는 자연으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자리하고 목섬과 바다와의 조화는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항도마을은 조그만 어촌의 향기가 늘 감싸 도는 전형적인 시골 마을이다. 남해안의 동쪽에 위치하며 수심이 깊고 바닷물이 민물처럼 맑아 해양 생태계를 쉽게 관찰할 수 있고 마을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사계절 손맛을 즐기는 낚시 포인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리적으로 동쪽에 위치하여 마을의 전망대에는 연중 일출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줄을 잊고 있으며 양식장과 정치망의 조업광경은 어린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송정 한솔 마을은 국도 19호선 남해의 명산 금산과 천혜의 해수욕장 상주, 송정을 찾는 도로변 윗편에 위치하여 送上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을 여건이 국도 19호선으로 양분되어 윗마을과 아랫마을로 형성...